“카톡으로 물어보세요”..교보라이프플래닛, 챗봇 서비스 개시

일대일 채팅 시작되면 안내 따라 문의 진행..언제나 어디서나

송영수 기자 승인 2018.10.01 17:34 | 최종 수정 2019.07.31 10:13 의견 0
카카오톡을 활용한 교보라이프플래닛 챗봇 서비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디지털머니=송영수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1일부터 카카오톡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Chat-bot Service)’를 개시한다.

 
이번 카카오챗봇 서비스는 사전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보험 관리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챗봇은 온라인 대화를 의미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또는 구축된 시나리오를 활용해 상담하거나 업무지원을 받는 시스템이다.
 
고객은 메뉴를 이용하면서 궁금할 때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해 실시간 질의응답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라이프플래닛 모바일 웹이나 어플에 접속해 상담톡을 실행하거나 신규 고객에게 발송되는 카톡 메시지를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일대일 채팅이 시작되면 안내에 따라 문의를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 내용은 △진행·종료 이벤트 확인 △상품별 세부내용 조회 △가입·설계관련 문의 △계약·납입내역 조회 △계약대출·중도인출·보험대출 문의 △변경이력 확인이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고객은 챗봇 서비스로 24시간 업무상담이 가능해졌다”며 “더욱 편리하고 쉽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내 유일 인터넷 보험사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앞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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