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수도요금도 ARS 페이로 결제..인피니소프트, ‘이노페이’ 공공서비스 확대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강점..삼천리도시가스 및 양주수도관리단에 시스템 공급

송영수 기자 승인 2018.08.17 17:21 의견 0
1 이노페이(INNOPAY) 이미지 1.jpg
 

[디지털머니=송영수 기자] 가스와 수도요금을 비롯한 공과금도 ‘ARS페이’로 결제하는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전자결제대행(PG : Payment Gateway)업체 인피니소프트는 삼천리도시가스·K-water 양주수도관리단의 공과금 납부에 ‘이노페이(INNOPAY)’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인피니소프트는 삼천리의 대표 ARS번호와 가상 ARS번호를 활용해 카드결제를 할 수 있는 삼천리도시가스 전용 ‘ARS페이(ARSPAY)’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수납센터와 연체고객 추심팀에서 ARS결제를 통해 고객이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ARS로 카드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피니소프트는 또 양주시 수도과와 K-water 양주수도관리단 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를 가능하도록 수도요금 전용 ‘이노페이’ 어플리케이션을 적용했다.

이 서비스는 수도요금 납부처 담당자와 현장 수납원의 업무편의를 높이고 고객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인피니소프트 황인철 대표는 “이노페이 결제 서비스는 모바일과 PC에서 운영할 수 있다”며 “수납 및 판매자 관리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도와준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공공기관을 비롯해 병원·제약회사·의료기기 유통사업자·O2O사업자들이 이노페이를 도입하고 있다”며 “호텔과 리조트 예약 결제에 제3자 결제기능을 이용하면 가족과 친구사이에 편리한 예약과 결제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금을 결제와 수납이 가능한 모바일 통합결제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ARS안심결제 △IC카드결제 △SMS결제 △QR결제를 비롯한 다양한 결제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가맹점에 최적화된 결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노페이 ARS 안심결제 서비스는 △온라인·모바일 결제에 쓰는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인증 앱(APP)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 휴대폰번호 입력만으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상담원의 수기결제의 경우 고객 카드정보를 따로 불러와 확인하는 절차 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려주면 결제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디지털 세상을 읽는 미디어 ⓒ디지털머니 |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