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뜨거운 푸조 전기차 "10명 중 9명 만족↑ 인기 요인은 외관 디자인"

이성주 기자 승인 2021.04.29 14:39 의견 0
푸조 전기차. [자료=한불모터스]

[디지털머니=이성주 기자] 푸조 전기차 구매자들이 품질에 만족감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인에게 권유할 의사까지 있다는 반응이다.

푸조는 지난 3월, 푸조 전기차를 구매한 고객 108명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86.1%가 푸조 전기차에 만족을 느껴 ‘주변 지인에게 구매를 권유하겠다’라고 응답했다고 29일 밝혔다.

푸조 전기차를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로는 전체의 84.3%가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을 꼽았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43.5%) ▲‘탁월한 주행 감각’(26.9%)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소재’(21.3%) 가 뒤를 따랐다.

푸조 전기차의 실제 주행 가능 거리에 관한 질문에서는 전체의 46.3%가 "국내 인증 거리보다 실제 주행거리가 더 길다"고 의견을 밝혔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푸조 전기차는 국산 전기차보다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디자인은 물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그리고 운전의 재미까지 갖췄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라고 밝혔다.

또한 "실제로 주행해보면 인증 주행 거리보다 실제 주행 거리가 더 긴 경우가 많았다"라는 반응도 나왔다.

푸조 전기차의 경제성 및 효율성 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전체의 47.2%가 1회 충전으로 평균 4일~5일 이상 운행한다고 밝혔다. 75.9%는 충전 비용으로 월 평균 5만원 미만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체의 67.6%는 하루 평균 20㎞ 이상 운행하고 있고 절반 이상이 출퇴근을 목적으로 구매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이번 전기차 고객 설문 조사를 통해 푸조 전기차 고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음을 확인했고 경제성 및 효율성 측면에서도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디지털 세상을 읽는 미디어 ⓒ디지털머니 |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를 표기해 주세요.